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광고 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9767

주최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주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응모분야 디자인 광고/마케팅 캐릭터/만화 
접수방법 이메일
참가자격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17-12-22 ~ 2018-02-11
1등 시상금 150만원
홈페이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공모요강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광고 공모전


● 응모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개인 혹은 팀 단위 가능 


● 응모 주제
  -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을 그뤠~잇하게 알려보자 (택1)

  - 기관홍보 :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의 비전을 이미지로 표현

     ※ 비전 : '경기농식품유통, 농촌융복합 플랫폼으로의 도약'

  - 사업홍보 : 유통진흥원의 유통 관련 핵심 기능 및 사업을 알기 쉽게 표현

     ※ 예시 : G마크 인증·활성화 , 친환경학교급식, 직거래장터, 온라인 유통 등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 시상 내역 

구 분

작품수

시상 내역

카드뉴스(웹툰)

이미지 콘텐츠

대 상

1

상금 150만원 및 상장

최우수상

1

1

각 상금 100만원 및 상장

우 수 상

3

3

각 상금 50만원 및 상장

입 선

5

5

각 상금 30만원 및 상장

합 계

19

950만원

 

​※ 제세공과금 수상자 본인 부담 / 부문별 수상작수 변경 가능


● 응모 일정
  - 접수기간 : 2017.12.22 (금) ~ 2018.2.11 (일) 까지

  - 결과발표 : 2018.2.23 (금) /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

  - 시상식 : 2018.2.27 (화)

  ※ 일정은 추후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 제출 방법
  - 각 출품수 제한 없음

    

카드뉴스(슬라이드 이미지) 및 웹툰

광고 이미지

- 1~ 15, JPG 파일을 1개 압축파일(ZIP)제출, 15MB 이내

- 1컷의 가로/세로 1000pixel(정사각형), 해상도 300dpi 이상

- 이미지 파일명은 작품명_페이지번호순으로 기재

- 수상 시, 원본파일(ai, psd ) 제출

- A1(594 × 841mm) 1, 1개의 JPG 파일,

  ​해상도 300dpi 이상, 10MB 이내 <가로/세로 자유>

- 수상 시, 원본파일(ai, psd ) 제출



● 접수 방법
  -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서 작성 및 공모파일 '메일접수'

  - 홈페이지 :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홈페이지  greencafe.gg.go.kr/noti/30?c_pid=58665

                     ​공지사항 참조

  - 접수처 : 경영기획실 박혜인 (phi3698@gfi.or.kr 031-250-2736)



● 유의 사항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 등 일체 권한은 주최사에 귀속되며,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음(2차 저작물 작성권 포함)   

   - 작품수준 미흡 등의 사유로 상금 및 수상인원이 변동될 수 있으며,

     응모작이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음

   - 타 공모전 입상작, 표절, 조작, 편집, 모방 , 합성작은 입상 및 수상에서 제외 및 취소되며

     입상작이 선정된 후라도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함

   - 제작과정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시설물 파손, 초상권 침해 , 민·형사상 문제

     저작권 문제의 책임은 모두 제작자에게 있음

   - 사정에 따라 일정은 변경 될 수 있음  



● 문의 사항
  - 경영기획실 박혜인 (phi3698@gfi.or.kr 031-250-2736)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1. 웹툰은 명확한 메시지 발굴 + 스토리텔링 + 작품완성도가 핵심포인트입니다.

 

2. 광고 핵심포인트에서 탈락하는 광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작품 콘셉트 아이데이션은 [주제 메시지 개발] + [ ? ]의 조합을 통해

크리에이티브하거나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작품으로
전환될 수 있는지 고민하시면 됩니다.

메시지를 강렬한 시각적 이미지로 연상을 계속 해 나가시면 창의적인 콘셉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포스터광고의 경우에는 흥미로운 콘셉트가 잡히면 작품 제작 시에는
다음과 같은 점을 주의하여 제작하시면 됩니다.

 

1. 출품규정을 지키지 않은 작품
2. 주최사가 주문한 요구나 가이드라인을 잘못 이해한 작품
3. 성의 없는 작품
4. 식상하거나 평이한, 독창적인 아이디어 깊이가 없는 작품
5. 충분한 자료조사, 데이터분석이 없는 쉽고 열정 없이 작업한 작품
6. 다소 독특하지만 어디서 본 듯한 작품
7, 논리적인 설득이 떨어지는 작품(광고역시 그 속에 체계적인 논리가 숨어있어야 함)
8. 비용, 제약, 법적, 소비자참여가능 등 문제로 실제 적용하고 기대성과가 없는 작품
9. 전체적인 완결성(로고, 사소한 실수, 오류, 데이터 수치 잘못 등)이 떨어지는 작품
10. 메시지가 명쾌하지 않고 너무 많은 것을 모두 담으려고 한 작품.
(2개 요소를 하나에 담아 딱 1초만에 누구에게나 이해시킬 수 있어야 한다)

 

주제연관성, 메시지 전달력, 독창성, 작품완성도, 심플함 등을 체크하세요.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